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안리 대교밀면_광안리에서 조금 멀어진 밀면.

by 쌍바닥 2022. 9. 18.
728x90
반응형

광안리 회센터 끝자락에 위치하던 광안리 대교밀면. 사실 이 주변을 다니면서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밀면 맛집!!'이라는 광고를 읽으면서 진짜 맛있는 식당인지 항상 의심했었습니다. 입맛이 짧은 편이라 평소 좋아하는 식당만을 이용하는 편이기도 하고 먼저 알고 있던 식당이 아니라 식당을 찾는데 조금은 망설였습니다. 오늘은 해운대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점심시간을 훨씬 지나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검색하다가 시원한 맛이 생각이 나서 이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광안리에 위치한 41번, 83번, 83-1번, 583번 버스 차고지 앞에 위치한 식당으로 많은 인기를 모은 식당이었지만 현재는 광안리보다는 부산 MBC 앞의 밀면 식당으로 불리게 될 것 같은 식당입니다. 점심시간을 지난 시각이라 주차장도 한산한 모습입니다.

 

광안리 대교밀면 전경과 주차장 안내, 그리고 밀면의 유래에 관한 사진.
광안리 대교밀면 전경과 주차이용 안내.

 

광안리 대교밀면

  • 상호 : 광안리 대교밀면 (영업시간_10:00~20:00 / 브레이크 타임_15:00~17:00)
  • 주소 : 부산시 수영구 광남로 239
  • 전화번호 : 0507-1430-2022
  • 주차장 : 전용주차장 있음(주차면 6대) / 식당 맞은편 건물 뒤편 '지리산 주차장'  이용 가능

 

식당 앞의 전용주차장에 주차는 6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지만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곳이 인도와 붙어있어서 진입이 불편하고 주차장의 공간이 조금 협소하여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식당 앞의 주차장이라 편리하지만 식당 맞은 편의 주차장은 신호가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해아하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식당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으로 실내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화를 갈아 신는 동안 친절하고 밝은 목소리로 인사를 건네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늦은 시간이지만 3~4명의 손님이 식사 중이었습니다. 실내에는 테이블 식탁이 가득한 2개의 넓은 방과 입구 쪽의 작은 방이 한 곳으로 되어있습니다. 제일 안쪽의 방에는 화장실이 있어서 기분상 조금 멀리 앉고 싶어 지는 곳입니다. 넓은 공간의 시원한 자리에 앉으니 친절하고 높은 목소리를 지닌 직원분이 따뜻한 육수를 준비해주시며 주문을 확인하여주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셀프로 마실 수 있는 물과 육수가 준비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 육수는 약초의 향이 느껴지는 따뜻하고 심심한 맛입니다. 평소 과장된 광고 문장이 눈에 뜨였는데 식당 안에도 대교밀면에 대한 과도한 칭찬이 즐비합니다. 가벼운 웃음으로 시원한 밀면을 기다리게 됩니다.

 

광안리 대교밀면의 메뉴와 대표음식 사진, 그리고 깔끔한 식탁위의 모습을 찍은 사진.
광안리 대교밀면의 내부와 식탁위의 모습.

 

물밀면

 

밀면의 맛은 정말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라 평소에 자주 찾는 식당만을 고집하게 됩니다. 면의 굵기와 고명의 고기, 양념의 맛이 중요하고 그리고 반찬으로 준비되는 무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문한 밀면이 준비되어 이리저리 살펴보고 육수도 시원하게 맛보았습니다. 면의 굵기는 굵지 않고 굳이 자르지 않아도 부드럽게 넘길 수 있는 느낌의 초록색의 면입니다. 고명의 고기는 잘게 찢어서 올려놓았고 오이와 계란지단과 양념이 부드러운 면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육수를 맛을 보니 기본적으로 새콤한 맛이 있어 식초를 조금만 넣어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맛보기 전에 습관적으로 식초를 넣은 써니는 냉육수를 따로 부탁하여 희석시켜먹었으니 비비기 전에 육수의 맛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 육수의 약초 맛이 느껴질 거라 생각했는데 무거운 약초의 맛은 줄어들었고 가볍지 않은 밀면의 맛이 납니다. 조금은 더운 날씨여서인지 시원한 육수와 부드러운 밀면이 정말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기본 반찬인 무를 물밀면 깊숙이 넣어 육수에 충분히 젖어들게 한 뒤에 면과 함께 먹는 이 맛이 진짜 제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면과 육수, 무가 정말 잘 어울리는 맛집이 맛는 것 같습니다. 가볍지 않게 든든함을 주는 좋은 맛의 밀면입니다. 

 

광안리 대교밀면의 대표메뉴인 물밀면 사진.
물밀면

 

집과 가깝기도 하고 요즘은 광안리가 너무 좋아지고 있습니다. 산책이나 해수욕을 즐기는 것 이외에도 맛있는 식당이나 디저트등 볼거리와 맛집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광안리 해변과는 조금 거리가 있고, 최근 주목받는 저렴한 밀면식당도 있지만 '광안리 대교밀면'이 가지고있는 특별함은 분명이 가지고 있는것같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밀면을 먹고 행복해지는 좋은 하루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