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부산 수영구>유치원 졸업했는데_수영 어린이 워터파크 개장(2022년)

by 쌍바닥 2022. 6. 30.
728x90
반응형

유치원 다닐 때에는 여름에 필수 코스였다.

 

수영구 광안리 끝자락에 위치한 민락 수변공원에는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가 좋은 장소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시간에는 경관이 빼어난 해운대 마린시티와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밤이 되면 젊음이 끓어 넘치는 장소로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에는 아이들이 여름만 되면 즐겨 찾는 장소가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별다를 것이 없는 놀이터이지만 여름에는 유아용 워터파크로 변신합니다. 여름이 되면 두 현이들이 유치원에서 단체로 이곳으로 체험학습을 다녔던 곳입니다. 그 시절 아이들은 그 기억이 너무 즐거웠는지 쉴 새 없이 물놀이 놀이터에 가자며 재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초등학생이니 좀 더 전문적인 곳으로 가자고 이야기합니다.

 

수영구 어린이 워터파크_수변어린이공원
수변어린이공원(출처:수영구)

 

수변 어린이 공원 워터파크 (운영일자 : 2022년 7월 1일 ~ 2022년 8월 31일)

 

1. 무료 운영

2.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7:00 / 월요일 휴무 / 우천시 운영 중단 

3. 주소: 부산시 수영구 민락수변로 129

4. 주차장 : 수변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5. 편의시설 : 탈의실 0 /  화장실 0

 

코로나19로 한동안 개장을 하지않았었지만 2022년 7월 1일 개장을 한다고 수영구청에서 공지하였습니다. 거의 3년 만에 개장하게 된 '어린이 워터파크'는 꽤나 넓은 폭을 가지고 있으나 수심은 30cm 정도 되는 물놀이장입니다. 미끄럼틀과 흔들 다리, 모형 배가 연결된 복합 놀이대 1개 있고, 바닥분수도 설치되어있습니다. 놀이시설 외 데크 쉼터가 있어 부모님과 가족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탈의실과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놀이터는 알록달록한 색깔의 폭신한 바닥이며, 이곳에 물이 채워지면 시원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화~일요일까지 10~17시까지 운영됩니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초등학생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 큰 현이는 이제 이 놀이터는 재미없다고 하지만 물놀이가 가능해지면 즐겁게 뛰어놀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놀이터가 좋은 점이 예전부터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안전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고, 저수조를 자주 청소하고 수질검사도 진행하여서 안전과 청결에 어느 정도 안심이 되어 주변의 유치원이나 아이들이 자주 찾았던 곳입니다. 그리고 수변공원 주변으로는 돼지국밥이나 중식당도 있어 충분한 물놀이 후의 식사도 가깝게 해결할 수 있으니 좋은 위치입니다. 

너무 더워지는 여름입니다. 가까운 물놀이장부터 수영장까지 이번 여름도 시원하고 건강하게 지내야되겠습니다. 현이는 이제 여기에 안 갈 것 같은데.. 꼬마 아이들에게 멋지게 보이려고 갈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